한OO 어르신 3호점
v 수급자 : 한OO 어르신
v 요양보호사: 박OO님
v 관계: 요양보호사
v 이용후기작성자 : 한OO어르신 자녀(막내아들)
안녕하세요. 차실버케어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고 있어 감사하다는 말씀과 함께 제 아버지에 대한 소개 및 감사 인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아버지는 아흔에 가까운 노년의 나이시지만, 다른 또래 사람들보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계시며 매너가 넘치는 그야말로 신사에 가까우신 분이십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전 아버님은 부모님을 모시고 지내겠다는 말씀을 드렸음에도 충분히 둘이서 지낼 수 있다며 우리에게 도움받지 않으시려고 노력하시던 분이며 그렇게 오랜 세월 동안 행복하게 지내셨다고 생각합니다. 어머님이 돌아가시고 아버님은 매우 수척해지시고 우울감이 있어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었지만, 과거와는 달리 아버지를 모시기 힘든 상황으로 자주 아버지를 찾아뵈며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최대한 챙겨드렸지만, 아버지는 점점 더 쇠약해져 갔습니다.
그러던 가운데 노인장기요양서비스에 대해 알게 되었고 차실버케어센터를 통해 박○○ 요양보호사와 인연이 생겨 아버지에게 여러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되었습니다. 아버지는 처음 받는 서비스에 거부반응이 조금 있으셨지만, 요양보호사와 많은 대화와 활동 등 진심 어린 도움을 받으시고 우울감, 건강상태 등 전보다 많이 좋아지신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요양보호사 선생님은 하루 3시간 아버지 집에 찾아오셔서 아버지를 도와드리고 계십니다. 많이 우울해 보이시던 과거의 모습은 어디로 갔는지, 요양보호사 선생님이 방문하실 때마다 노래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며 활기찬 모습을 보이시며 제가 방문했을 때 역시 노래 활동을 같이 즐기고 요양보호사 선생님이 차려두고 가신 밥을 함께 먹으며 즐거운 대화도 많이 나누고 있습니다.
제가 찾아가도 별 말씀이 없으시던 아버지께서는 이제 말씀이 많아지셨습니다. 아버지의 이야기를 들으며 생각보다 요양보호사 선생님께서는 많은 도움을 주시고 계십니다. 아버지께서는 당뇨, 고혈압 등의 질병이 있으셔서 당 수치 관리를 위해 식단 관리가 필요한데 그런 부분을 요양보호사가 잘 파악하고 알맞은 음식을 준비하십니다.가끔가다가 약 먹는 것을 잊어버리시는 경우가 있으신데 정확한 시간에 약을 챙겨주시고, 쉬는 날은 미리 약통에 약을 챙겨 드리는 등 건강상태에 대해서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무엇보다 아버지와 대화를 많이 해주셔서 우리 가족이 뭉칠 때도 웃음과 말씀이 많아지셔서 우리 가족 역시 분위기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몇 번을 말해도 부족하지 않지만 차실버케어센터의 훌륭한 요양보호사 선생님 덕분에 저희 아버지의 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